본문 바로가기

[스튜디오]시공사례

[녹음실 공사]작곡자님 개인 스튜디오 방음공사

안녕하세요. 라아컴퍼니입니다.

노량진 녹음실에 개인 스튜디오 방음공사를 진행했습니다.

 

 

이 곳은 계단식으로 연결된 공간입니다.

바로 녹음실로 들어가는 통로구요~

처음에 사진을 보았을 때에는 어떻게 될지 감이 안잡힐 정도였는데

지금은 그럴듯한 계단이 완성되었네요!

 

녹음실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.

입구에는 책들이 쫘~악 놓여져있네요^^

녹음실문은 시스템도어로 제작을 하셨습니다.

녹음실에는 시스템도어로 시공을 많이 하시는편입니다.

 

 

 

시스템도어를 열고 들어가면 단아한 녹음실이 맞이해줍니다^^

전체적으로 블랙톤으로 녹음실을 제작하셨는데..

빨간색의 철제수납장이 더욱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네요.

 

아..여기서 포인트^^

녹음실을 들어가는 통로 좌우로 벽체 두께가 보이시나요!?

철벽방음이라고 해도 되겠죠? 녹음실은 방음부분에서 제일 신경쓰는 부분입니다.

 

 

 

문을 열고 들어가면 녹음부스가 나옵니다.

보컬 녹음을 할 수 있도록 마이크가 세팅되어 있습니다~

 

 

 

 

사진상에는 꽤 가파른것처럼 나왔지만

실제로는 완만한편입니다^^;;

바닥재는 데코타일로 마감을 했습니다.

데코타일 색상이 약간씩 상의하지만

톤을 맞추어 일괄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.

 

 

 

이 부분은 숨어있는 공간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...

컨트롤부스 뒷편에서 보면 보이지 않는 공간입니다.

콘솔데스크와 모니터 사이에 공간에는 스피커와 집기들이 놓여져 있습니다.

 

 

 

하부에 보면 수납할 수 있는 공간도 있네요^^

 

 

또한 이 부분은 콘솔데스크 뒷편에 모니터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

북유럽풍이 느껴지도록 영국국기로 커버를 씌워두셨네요.

뒷편에는 라인형 디퓨져를 삽입하여 소리의 울림을 고안했습니다.

 

방음문까지 블랙으로 맞추니 참 깔끔한 디자인이 연출되네요.

뒷편에서 편안하게 모니터할 수 있는 공간이 굉장히 탐나네요.

 

이상 노량진에 위치한 개인 스튜디오 및 컨트롤룸이었습니다.

앞으로 더욱 좋은 작업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